2018년 노동운동의 길을 열자! <2018 노동조합활동가학교>가 개최됩니다. 
건강한 노동조합 활동을 꿈꾸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! 
 
■ 상세 프로그램 
 
□ 10시 [선택교육] 노동조합 활동 꿀팁 
 
① 처음 문을 두드리는 사람에게, 노동조합 상담 ABC
- 강사 : 이규철 (금속노조 서울지부 사무국장)
노동조합 가입을 위해 용기 내 문을 두드리는 사람들과 어떤 이야기를 나눠야할까? 노동조합 상담 고수의 이야기를 듣는다!
 
② 이겨놓고 싸운다! 노동자를 위한 경영분석은?
- 강사 : 한지원 (노동자운동연구소 연구원)
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! 노동자를 위한 경영분석을 배우자!
 
③ 기자가 쓰고 싶은 노동기사란
- 강사 : 박태우 (한겨레신문 기자)
노동조합의 언론대응은 어떠해야 할까. 한겨레신문 기자가 직접 '기자가 쓰고 싶은 노동기사'를 말한다!
 
④ 사업기획 이렇게만 하면 슈퍼 그뤠잇!
- 강사 : 공성식(공공운수노조 공공기관사업국장), 유안나(서경지부 조직부장)
조합원의 마음을 모으는 사업은 어떻게 가능할까? 승리하는 투쟁을 기획했던 노동조합 활동가에게 사업기획의 기본을 배운다
 
□ 13시 [강의] 2018년 노동조합 활동가의 역할과 과제
- 강사 : 박준형 (사회진보연대 노동위원장)
 
□ 15시 [선택토론] 사례로 배운다!
 
① 노동조합 만들기
노동조합을 만들고 확대했던 사례, 그 과정에서의 새로운 생각과 시도, 고민과 어려움에 대해 나누고 토론합니다.
(건설노조 경인건설지부 / 공공운수노조 광전지부 / 금속노조 경기지부 현대모비스화성지회)
 
② 노동조합을 넓고, 강하게
노동조합을 더욱 튼튼하게 다지며, 노동조합이 없는 다른 노동자에게 노조의 향기를 퍼트리기 위해 활동해 온 사례를 공유, 토론합니다.
(공공운수노조 교육공무직본부 /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설비지회 / 금속노조 경기지부)
 
③ 노동조합, 세상을 바꾸자
사회를 바꾸기 위해 의미 있는 의제를 제기하며 투쟁해 온 노동조합의 사례를 공유, 토론합니다.
(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서울대병원분회 / 공공운수노조 집배노조 / 금속노조 삼성전자서비스지회)
 
■ 원활한 진행과 사전 수요조사를 위해 사전에 수강신청을 받고 있습니다.
- 온라인 수강신청 : https://goo.gl/forms/O3Nc3xSlEagP5X2v1
- 또는 첨부된 수강신청서 작성 후, 이메일이나 팩스로 전송바랍니다.
- 전화 02-778-4001 / 팩스 02-778-4006 / 이메일 pssp4001@gmail.com